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부산강서시니어클럽

게시판

알림사항

게시판 상세
경북신문 21.11.18. 부산강서시니어클럽, ‘부산시니어클럽협회 연찬회’ 고령친화기업 우수사례 발표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7-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6

▣ 언 론 사 : 경북신문

▣ 보도일자 : 21.11.18.

▣ 보도내용 : 부산강서시니어클럽, ‘부산시니어클럽협회 연찬회’ 고령친화기업 우수사례 발표

 

[경북신문=윤상원기자] 부산강서시니어클럽(관장 배현옥)은 ‘2021년 부산시니어클럽협회 연찬회’에서 우수 노인일자리사업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사)한국시니어클럽협회 부산지회에서 주관⸳주최한 연찬회는 11월 17일, 18일 양일간 16개 구⸳군 시니어클럽 직원 200명(1일 100명)이 참석하여 한화리조트 해운대 포럼1실에서 업무역량강화 및 직원상호간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부산강서시니어클럽은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의 개요 ▲기관 개요 ▲부산강서시니어클럽의 고령자친화기업의 운영수범사례 ▲부산강서시니어클럽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품군 등을 발표하였다.
이날 발표한 강서시니어클럽의 주요사업으로는 ▲부산시설공단 노인일자리사업(서부산권 공영주차장 관리 및 수탁⸳운영) ▲부산광역시 북부교육지원청 학교수선 관리 수탁 사업 ▲한국공항공사-부산광역시-부산강서시니어클럽 시니어공항 서포터즈 사업 운영 ▲보건복지부 지정 고령자친화기업 강서시니어협동조합 운영 ▲그린 메트로 서포터즈 사업 운영 등을 통하여 노인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특히, 고령친화기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적 특성을 고려하여 지역자원을 활용한 토마토&과채즙 사업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생산활동을 통한 안정적 노후화를 도모하고 있고 나아가 현재 노인일자리가 단순노동형에서 전문화된 지역토착형 사업으로 자리매김된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였다.
배현옥 관장은 “본 기관의 시장형사업은 기존의 현장판매를 벗어나 CRM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고객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온라인 홍보 및 판매와 함께 지역소재 산업단지 입주업체 방문을 통한 반제품 판매, 지역 축제 및 문화행사 등에 홍보 및 판매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하여 매년 성장을 하며 그에 따라 더욱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기관에서는 우리 사회가 당면한 노인일자리사업확대를 위하여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괜찮은 일자리 창출에 전 직원들이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경북신문211118.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